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다카마쓰 3박 4일 혼자여행] Day 2 - 고토덴 원데이패스, 야시마 셔틀버스, 야시마섬, 자이고 우동 혼케 와라야, 고토히라궁, 혼키 톤크, 다카마쓰 시립 중앙공원

Lifeeeeee./Traveeel.

by Piano Work 2024. 6. 21. 15:39

본문

🚩 2일차 여행 코스

3박 4일 중 2일차 : 야시마섬 🌄, 고토히라궁 🏯, 다카마쓰 시립 중앙공원 ⛲️

~ 2일차 여행 코스 (트리플) ~

다카마쓰 혼자 여행 (2일차) - 여행 코스

- 2일차 코스 요약 -

숙소(호텔 윙 인터내셔널 다카마쓰) - 가와라마치역(고토덴 원데이패스 구매) - 야시마섬 - 점심(자이고 우동 혼케 와라야) -

고토덴고토히라역 - 고토히라궁 - 저녁(혼키 톤크) - 다카마쓰시립 중앙공원 - 숙소

1일차에는 다카마쓰 시내에서 걸어서 갈 만한 곳들로만 계획을 짰고,

2일차에는 고토덴 원데이패스를 잘 활용하기 위한 계획을 짜 봤습니다.

그럼 바로 2일차 여행 코스 보시겠습니다!

고토덴 원데이패스 구매 (가와라마치역)

고토덴선 노선도 (출처 - 고토덴 홈페이지)

고토덴 원데이패스는 고토덴 열차(시도선, 고토히라선, 나가오선)를 하루 동안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티켓입니다.

다카마쓰의 주요 관광지를 갈 수 있어 동선을 고려하여 끊으면 저렴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붓쇼잔 온천 입장권과 묶어서도 판매하니, 온천을 가실 분들은 참고해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와라마치역 입구

고토덴 원데이패스의 가격은 성인 기준 1,400엔이고,

가와라마치 역, 다카마쓰칫코 역, 카타하라마치 역, 리쓰린코엔 역(리츠린 공원과 가까운 역)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는 개찰구 앞 역무원에게 문의하면 구매할 수 있고, 사용 날짜도 정할 수 있습니다.

고토덴 열차

고토덴야시마 역을 가기 위해 탔던 고토덴 시도선 열차는 2량밖에 안 되는 매우 작은 열차였습니다.

사람도 많이 없어서 한적하게 경치를 보면서 가기에 좋았던 것 같습니다.

배차간격이 좀 있기 때문에, 미리 시간표를 확인하고 계획적으로 움직이면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시간표는 아래 고토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토덴 열차 시간표 - 고토덴 홈페이지

야시마섬

야시마섬은 다카마쓰 오른쪽에 있는 섬이고, 옛날에는 섬이었지만 근처 육지를 매립하여 지금은 육지화되었다고 합니다.

야시마섬 산 정상에는 옥도사와 아쿠아리움 등 볼거리가 꽤 되니, 동선에 넣을만한 관광지입니다.

고토덴야시마역

가와라마치 역에서 시도선을 타고 20분이면 고토덴야시마 역에 도착하고,

고토덴야시마역에서 야시마섬 산 정상까지는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야시마 산 상행 버스 승강장야시마 산 상행 버스 승강장
야시마 산 상행 버스 승강장

야시마섬 산 정상까지 가는 셔틀버스는 고토덴야시마역 바로 길건너에 있습니다.

왼쪽 사진과 같은 팻말이 있어 알아보기 쉽고, 시간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야시마 셔틀버스 시간표 (2024년 06일 기준 / 출처 - 야시마섬 홈페이지)

셔틀버스가 배차 간격이 길고 하루에 몇 대 안 다니기 때문에, 미리 시간을 맞춰서 동선을 계획할 필요가 있습니다.

셔틀버스 시간표는 바뀔 수 있으니,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야시마 셔틀버스 시간표 링크 - 야시마섬 홈페이지

야시마 셔틀버스

야시마 셔틀버스는 위 사진같이 귀엽게 생겼습니다!

요금은 성인 기준 200엔입니다.

야시마섬 정상 주요 관광지 지도

위 사진은 야시마섬 정상 주요 관광지 지도입니다.

걸어서 충분히 둘러볼 수 있고, 옥도사(야시마지 절) 외에도 여러 방면의 전망대와 박물관, 수족관 등이 있습니다.

야시마섬 정상 - 야시마루야시마섬 정상 - 현목원
야시마섬 정상 - 야시마루(왼쪽) / 현목원(오른쪽)
야시마섬 정상 전망대

천천히 둘러보며 경치를 감상하기 좋은 곳이고, 여러 뷰 포인트에서 다카마쓰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갔을 때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거의 없었음),

조용하게 혼자서 여유를 즐기고 경치를 감상하면서 힐링이 되어 기억에 남는 장소였습니다!

점심 - 자이고 우동 혼케 와라야

점심은 고토덴야시마 역에서 도보 5분 정도 거리에 있는 자이고 우동 혼케 와라야에 갔습니다.

야시마 셔틀버스를 타고 정상에서 내려올 때 시코쿠무라 정거장에서 내리면 금방 갈 수 있습니다.

다카마쓰 자이고 우동 혼케 와라야 - 니꾸 붓카케 우동

근처에 식당이 많이 없어서 혹시나 별로지 않을까 싶었는데,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카마쓰는 역시 우동이라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들게 해 준 곳이었습니다!

✅ 자세한 식당 리뷰는 아래 글 참고!

[일본 다카마쓰] 시코쿠무라 근처에 있는 우동집, 자이고우동 혼케 와라야(ざいごうどん 本家 わ

시코쿠무라 근방을 관광한다면 들릴 확률이 높은 우동집, 자이고우동 혼케 와라야(ざいごうどん 本家 わら家)이다. 이번에 다카마쓰 여행 때 야시마섬을 관광하면서 점심으로 방문한 식당이다.

고토히라궁

고토히라궁은 다카마쓰에서 조금 떨어진 고토히라 지역에 위치한 신사입니다.

고토덴 원데이 패스를 이용하면, 고토덴 열차(고토히라선)을 타고 갈 수 있습니다.

가와라마치역 기준 1시간 소요되며, 배차간격이 좀 있기 때문에 시간표를 확인하여 계획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고토히라궁 가는 길고토히라궁 가는 길
고토히라궁 가는 길

고토히라궁 가는 길에는 토리이(왼쪽 사진)도 볼 수 있고,

다리를 건너 카나쿠라 강(오른쪽 사진)을 지나며 아름다운 일본 소도시의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토히라궁 계단에 다다르기 전에 길게 늘어진 상점가도 볼 수 있습니다.

잘 알려진 우동 전문점도 있으니, 고토히라궁으로 가기 전이나 후에 식사를 이 상점가에서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토히라궁으로 가는 계단고토히라궁으로 가는 계단
고토히라궁으로 가는 계단

고토히라궁으로 가기 위해서는 수많은 계단(본궁까지 785개 계단)을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많이 힘들 수 있으니 참고하여 계획에 넣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중간에 거의 안 쉬고 올라갔는데, 정말 힘들었던 기억이 있네요.. 😅

올라가는 중간중간에 나오는 상점에서 지팡이를 판매하고 있는데,

올라갈수록 비싸게 판매한다고 합니다.

고토히라궁 본궁

본궁까지 오르면 위와 같은 신사에 참배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고, 주변 경치를 볼 수 있는 스팟들도 있습니다.

여기서 내궁(이즈타마 신사)까지는 583개의 계단을 더 올라가야 하는데, 저는 힘들어서 굳이 가보지는 않았습니다.

고토히라궁 오미쿠지고토히라궁 오미쿠지
고토히라궁 오미쿠지

여기에서 200엔을 내고 오미쿠지(운세)를 볼 수도 있습니다.

저는 말길(末吉)이 나와서, 끈에 걸어두고 왔네요! 해석은 숙소에서 해보려고 사진만 찍고 걸어두었습니다.

고토히라궁은 개인적으로 좋은 경치를 볼 수 있는 뷰포인트를 찾지는 못했지만,

본궁까지 올랐을 때의 성취감이 좋은 장소였고 오미쿠지를 뽑아보는 재미도 있는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많이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체력을 고려하여 계획에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녁 - 혼키톤쿠

저녁에는 다카마쓰 중심 상점가에서 조금은 떨어진 곳에 위치한 돈카츠 식당인 혼키톤쿠라는 곳에 갔습니다.

돈카츠를 좋아하기도 하고 일본에 왔으면 돈카츠는 한 번 먹어야 된다는 생각이 있어서 찾은 식당입니다.

혼키톤쿠 - 디럭스 정식 세트

저는 디럭스 정식 세트와 맥주를 마셨는데, 특이한 돈카츠가 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었고 맛도 좋았습니다.

카운터석이 쭉 있어서 혼자 먹기에도 좋은 곳이었고, 맥주도 팔고 있습니다.

특이하고 맛있는 돈카츠를 먹을 수 있는 곳이라, 다카마쓰에서 돈카츠를 찾는다면 여기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 자세한 식당 리뷰는 아래 글 참고!

[일본 다카마쓰] 다양한 종류의 돈카츠를 파는 혼키톤쿠(本気豚食)

이번에 리뷰해 볼 맛집은 일본 가가와현 다카마쓰시에 위치한 혼키톤쿠(本気豚食)이다. 이번에 일본 소도시 다카마쓰 여행 때 저녁으로 들린 식당이다. 우동이 유명한 다카마쓰지만 돈까스처돌

다카마쓰 시립 중앙공원

저녁먹고 소화시키기 위해 다카마쓰 시립 중앙공원에 가봤습니다.

다카마쓰 중앙 쇼핑거리에서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곳이고, 공원이기 때문에 입장 시간의 제한은 없습니다.

여기저기 나무들과 조형물들이 보이고, 운동하는 사람들도 몇몇 보였습니다.

해가 지고 밤 7시~8시쯤 갔는데, 사람들은 많이 없었습니다.

다카마쓰 시립 중앙공원다카마쓰 시립 중앙공원
다카마쓰 시립 중앙공원

딱히 볼만한 경치나 볼거리들은 없는 평범한 공원이지만, 종종 이곳에서 축제나 야시장도 한다고 합니다.

근처 숙소에 머물고 있다면, 일정이 끝난 후 가볍게 산책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다카마쓰 2일차 여행 코스였습니다.

이어서 3일차, 4일차 코스도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 일본 다카마쓰 3박 4일 혼자여행 - 1일차 여행 코스

[일본 다카마쓰 3박 4일 혼자여행] Day 1 - 리츠린 공원, 다카마쓰 중앙 쇼핑 거리, 우동보우, 호네

1일차 여행 코스일본 시코쿠 지방 다카마쓰 여행 - 극 I의 혼여 기록3박 4일 중 1일차 : 출국(인천공항-다카마쓰공항) 🛫, 리츠린 공원 🏞️ , 다카마쓰 중앙 쇼핑 거리 🛍️ ~ 1일차 여행 코스 (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