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번째 서버 이전 이후 새로운 서버에서의 한 달을 맞았다.
새로운 서버는 통제 상황도 준수한 편이고, 지하감옥 최하층 사냥도 원활한 편이라서 이전 서버보다 환경은 훨씬 좋아졌다.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지는 모르는 일이지만, 아무튼 4월의 일기 시작~
캐릭터 스펙 변동 사항 요약
4월 30일 기준 전투력은 57,386 이다. (전달 대비 1,185🔺)
레벨은 87 레벨에 47%이다. (전달 대비 28%🔺)
외형은 신규 외형인 교복 새내기룩인데, 글 아래에 따로 각 클래스별 외형 모습을 모아놨다.
이번달은 서버 이전 후 다시 길드에 합류하고, 좋은 진지도 획득하게 돼서 전투력이 많이 올랐다.
보조 무기는 고급 등급인 아스크족 화살통 2강을 쓰고 있는데, 희귀 등급을 제작하려고 했지만 견고한 불굴의 결정 제작에 실패해서 어쩔 수 없이 쓰고 있다.
거래소에서 견고한 불굴의 결정 파편을 개당 약 175개 정도에 41개 구매했고,
견고한 불굴의 결정을 만들기 위해 총 3번을 시도했다.
3번 시도한 결과는 참혹하게도 모두 실패했다.. 😥
성공 확률이 20%이긴 하지만 너무 뼈아픈 실패였다.
그리고 다이아를 좀 투자해서 영웅 컬렉을 하나 완료했다.
난쟁이의 미스릴 갑옷 6강을 만 다이아에 구매하면서 드디어 영웅 컬렉인 난쟁이의 꿈 수집을 완료했다!
방어력 3, 받는 PVP 모든 대미지 감소 2%를 챙겼으며, 갑옷 외에 나머지는 천 다이아 밑으로 구매했던 것 같다.
그리고 한 달간 모은 뽑기권을 시도하고 합성까지 시도해 본 결과!
스나이퍼 전설 아바타인 전투의 베스틀라를 획득했다!
전투의 베스틀라는 공격 속도 70%, 스킬 시전속도 22%, 공격력 20, 방어력 40, 명중 11, 회피 11과 치명타 확률 8%, 치명타 대미지 15%를 가진 1티어 전설 아바타이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투의 라우페이가 더 좋은 아바타이긴 하지만, 치명타 확률을 최대치(80%)로 찍지 않았다면 전투의 베스틀라를 끼는 것이 사냥에는 더 좋다고 평가되고 있다.
나도 치명타 확률이 최대치가 아니라서 전투력은 조금 낮아져도 전투의 베스틀라로 갈아탔다.
아래는 아바타 / 탈 것 / 무기 형상 업적 현황이다. (기록용)
이제 전설 아바타까지 3번 남았고, 탈 것은 7번 남았다!
현재까지도 데일리 탈 것을 계속 구매하여 계속 전설 탈 것 도전을 하고 있다.
현재 수집률은 54.32%이다. (전달 대비 1.12%🔺)
이번 달에도 15개의 컬렉을 더 추가했다.
[업데이트] 노른의 스케줄 업데이트 (24.04.24)
4월 24일 업데이트로 편의 기능인 노른의 스케줄(노른의 합법 매크로)이 업데이트 되었다.
왼쪽 상단에 추가된 아이콘을 클릭하여 노른의 스케줄 창을 볼 수 있으며, 지원하는 스케줄은 위 사진과 같다.
핵심적인 기능들 위주로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소모품 자동 구매 기능은 소모품 상점에서 지정 구매 설정한 소모품 중에 한 종류라도 모두 소모한다면, 마을로 귀환하여 소모품 상점에서 지정 구매 후, 기존 위치로 복귀하여 다시 자동 전투를 진행하는 기능이다. (노른의 동전 1개 소모)
지정 구매는 소모품 상점에서 좌측 하단에 "설정" 버튼을 통해 지정할 수 있다. (예전에 업데이트된 기능)
직접 테스트해보니 지정 구매 설정해 놓은 소모품 중에 하나라도 0개가 되는 즉시 마을로 복귀(순간 이동)하고, 상점에서 지정 구매를 하고(0개가 된 소모품만 구매하는 것이 아닌 지정 구매 설정해 놓은 소모품을 전부 구매), 다시 스케줄을 시작한 원래 사냥터 위치로 가서 자동 사냥을 진행하게 된다. 원래 사냥터로 갈 때에는 순간 이동이 아니라 걸어간다. (지상 탈 것 이용)
이 기능은 노른의 동전 소모가 상위 사냥터에서 사냥할 때 물약을 많이 소모하는 경우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고, 장기간 컨트롤이 불가능할 때 켜 놓아도 좋을 것 같다.
아래 테스트한 짤이 있는데, 성채에서는 동작하지 않는다.
정예 던전 자동 실행 기능은 지하 감옥을 제외한 던전을 자동으로 돌아주는 기능으로, 자동으로 던전 입장 시마다 노른의 동전을 3개 소모한다.
이건 사용 안 해봤는데 무료 입장 가능 시간(1시간)만 딱 하고 넘어간다고 하고, 공허의 유적과 난쟁이 비밀 통로 두 개 체크해 놓고 돌렸을 때 6개가 소모되는 것이 아닌 3개만 소모된다고 하는데, 이건 테스트해 봐야 될 것 같다.
메인 퀘스트 자동 진행 기능은 노른의 스케줄 중 가장 유저들이 기다렸던 기능으로, 메인 퀘스트를 자동으로 진행해 주는 기능이다. 퀘스트 1회 완료 시 노른의 동전 1개를 소모한다.
NPC 대화에도 노른의 동전이 소모되어, 공식 카페에 한 유저가 계산하기로는 70 리세하는 데에 560개의 동전이 필요하다고 하고, 이는 5600 다이아의 가치라고 한다. (노른의 동전 1개 = 10 다이아)
리세할 때 몇 번 써봤는데 일단 돌려놓으면 신경 안 써도 된다는 점이 편했지만, 동전 소모량이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고 메인 퀘스트 이동 간에 순간 이동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이 직접 하는 것보다는 오래 걸린다.
자동 부활 / 경험치 복구 기능은 사망 시에 자동으로 부활하고 기존 위치로 복귀하여 자동 전투를 진행하는 기능이다. 부활 시마다 노른의 동전 5개를 소모하며, 최대 20회까지 가능하고 자동 경험치 복구도 가능하다.
성채에서 사용해 봤는데, 성채에서는 안 된다. 성채에서는 어떤 스케줄 기능도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데 왜 활성화 시켜뒀는지 모르겠다. 지하 감옥 최하층처럼 비활성화를 하던지 해야 될 것 같다.
자동 반격 기능은 유저에게 공격당했을 때, 자동으로 반격해 주는 기능이다.
노른의 동전 소모 목적으로 치고 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해당 기능 활성화 후 일정 시간 동안 노른의 동전 소모 없이 추가 반격을 한다고 한다. 이 활성화 시간은 10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 기능은 고투력들이 오토 마우스로 자주 사용하는 매크로였는데, 이 기능이 노른의 스케줄로 업데이트 되었다.
노른의 스케줄 중 소모품 자동 구매를 켜고 성채에서 사용해 본 결과이다. 실제로 소모품이 0이 되는 순간 던전을 나가서 소모품을 구매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성채의 사냥터 복귀는 제대로 못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자동 부활 / 경험치 복구 기능도 동일하게 동작하지 않는다.)
그리고 현재 노른의 동전은 캐시샵 내 마일리지 탭에서 구매할 수 있고, 200개에 4000 마일리지가 필요하다.
매주 5번 구매 가능하니, 매주 1000개의 노른의 동전을 구매할 수 있다.
현재 노른의 스케줄이 업데이트 초기라 이런저런 문제들이 많고, 비용 문제도 있지만 차차 개선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파티 던전 자동 수행 등 다른 기능들도 추가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이 기능이 업데이트 되어 게임하기 편해졌지만, 매크로를 더 이상 잡지 않을 수도 있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든다.
유저가 이제 타 유저를 봤을 때 매크로인지 노른의 스케줄인지 구분하기가 힘들어져서(할 수는 있겠지만), 신고가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된다.
[업데이트] 신규 탈 것 추가 (24.04.24)
4월 24일 업데이트로 전설 탈 것 2개(지상 1개 / 공중 1개), 신화 탈 것(지상 1개 / 공중 1개)이 추가되었다.
지금까지 업데이트 이력을 봤을 때, 전설 탈 것은 3개월마다 추가되고, 신화 탈 것은 6개월마다 추가된다.
전설 지상 탈 것 하티는 푸른 빛이 도는 늑대 외형을 하고 있다. 그림자 성채 7층 보스와 비슷하게 생겼다.
공격력 6, 받는 치명타 대미지 감소 8%, 최대 HP 650, 모든 대미지 6%의 스탯을 가지고 있는 공격형 탈 것이다.
[게임 세계관 관련 정보] 북유럽 신화에서 하티(Hati)는 달을 쫓아 하늘을 달리는 괴물 늑대로 알려져 있다.
전설 공중 탈 것 실프린토프는 날개가 양쪽에 2개씩 달린 핑크색의 용 외형을 하고 있다.
방어력 12, 모든 대미지 3%, 모든 몬스터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5%, 치명타 확률 6%의 스탯을 가진 방어형 탈 것이다.
[게임 세계관 관련 정보] 북유럽 신화에서 실프린토프(Sillfrintopp)는 에시르가 타는 말 중에 하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신화 지상 탈 것 그란드비다르는 이미르와 비슷하게 서 있는 지상 탈 것이고, 뿔과 날개가 달린 괴물의 외형을 하고 있다.
공격력 12, 치명타 저항 9%, 최대 HP 1100, 치명타 대미지 17%의 스탯을 가진 공격형 탈 것이다.
오딘 유튜버 호섭이 리뷰한 영상이 있는데(호섭 유튜브 링크), 크기가 이미르랑 비슷하고 주변 시야를 많이 가린다고 한다.
[게임 세계관 관련 정보] 북유럽 신화에서 그란드비다르는 알려진 바가 없으며, 비다르(Vidar)는 오딘의 아들이자 복수의 신이라고 한다.
신화 공중 탈 것 알프로둘은 초록빛이 도는 용의 외형을 하고 있는 탈 것이다.
공격력 11, 치명타 대미지 9%, 방어력 상쇄 5, 치명타 확률 10%의 좋은 공격력 스탯을 가진 탈 것이다.
[게임 세계관 정보] 북유럽 신화에서 알프로둘(Alfrödull)은 늑대 스콜에게 쫓기는 태양을 하늘 위로 운반하는 마차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험] 5.7 스나이퍼 공허의 유적 8단계 vs 7단계 비교
지난번에 5.2 전투력에서 실험했을 때는 7단계가 효율이 더 좋았었는데, 지금은 어떤지 실험을 해봤다.
1. 공허의 유적 8단계 (7시 방향)
7시 방향에서 1시간 사냥한 결과이다.
1시간 동안 골드는 약 500만을 획득하였고, 경험치는 약 0.09%를 획득했다.
예전 5.2 전투력이었을 때는 골드 약 280만에 경험치는 약 0.1%를 획득했었다.
경험치는 그때 레벨(86)에 비하면 현재 시점이 더 많이 오른 것이라고 볼 수 있다.
2. 공허의 유적 7단계 (7시 방향)
7시 방향에서 1시간 사냥한 결과이다.
1시간 동안 골드는 약 500만을 획득하였고, 경험치는 약 0.08%를 획득했다.
예전 5.2 전투력이었을 때는 골드 약 360만에 경험치는 약 0.12%를 획득했었다.
정리해 보면, 5.2 전투력이었을 때는 7단계가 더 골드 효율이 좋았는데, 현재 전투력(5.7)에서는 8단계와 7단계의 골드 효율이 비슷하다. 8단계에서 경험치를 조금 더 얻을 수 있으므로 나는 8단계를 돌리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저랑 비슷한 전투력이신 스나이퍼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보] 신규 교복 외형 "새내기룩"
4월 11일 업데이트로 신규 교복 외형인 새내기룩이 추가되었다.
봄 계절을 맞아 출시된 아바타 외형으로, 이벤트 던전인 달보드레 정원에서 얻을 수 있는 2024 벚꽃 주문서 10개로 교환할 수 있고, 영구 보유로 구매하지 않으면 5월 16일 4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영구 보유 구매 가격 55,000원)
이번 교복 외형도 저번 한복 외형 "나린누리"에 이어서 전체적으로 잘 뽑힌 느낌이다.
투구 외형을 적용해도 머리 스타일이 변경되지 않고 자연스러운 느낌이라 괜찮았다.
요즘 나오는 외형들은 구매할 만하게 나오는 것 같다.
이번 달에 새로운 길드 컨텐츠인 길드 쟁탈전도 업데이트 되어서 우리 길드로 한 번 했었는데, 아직 룰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고 많이 해봐야 될 것 같아서 다음 달 일지에 써보려고 한다.
[ 🔽 지난달(3월) 소시민 플레이 일지 - 마을의뢰 새로고침 비용, 우로보로스 공략 등 ]
[ 🔽 오딘 리세(리세마라) 꿀팁 / 프로그램 추천 ]
[오딘/정보] 빌딩들의 전쟁, 챔피언스 리그 결과 정리(시즌 45 ~ 55), 주요 시즌 전투 요약 (0) | 2024.06.24 |
---|---|
[오딘/일기] 소시민 플레이 일지 : 24년 5월의 일기 (길드 쟁탈전 참여 후기, 정예 던전 9단계 추가, 노른의 스케줄 신규 기능) (33) | 2024.06.01 |
[오딘/정보] 오딘: 발할라 라이징, 리세(리세마라) 꿀팁 (프로그램 추천) (26) | 2024.04.09 |
[오딘/일기] 소시민 플레이 일지 : 8번째 서버 이전이 시작된 3월의 일기 (마을의뢰 새로고침 골드 비용, 우로보로스 공략, 아스가르드 입성) (28) | 2024.04.03 |
[오딘/정보] 빌딩들의 전쟁, 챔피언스 리그 결과 정리 (시즌 33 ~ 43) (2) | 2024.03.30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