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팀 게임 최대 할인율(최저가) 확인하기 : SteamDB

Gameeee./정보

by Piano Work 2021. 11. 13. 00:23

본문

728x90

스팀 게임에 대한 리뷰 포스팅을 올리다 보니까, 스팀 최대 할인율이나 평균 플레이 타임을 확인할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알아두면 유용한 스팀 관련된 사이트들을 하나씩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사이트는 스팀 게임의 데이터를 모아놓은 사이트, SteamDB 입니다. (https://steamdb.info/)

 

SteamDB, 첫 페이지

저는 주로 이 사이트에서는 최대 할인율 정도만 확인하는데, 게임 순위나 패치 노트 등의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는 것 같지만, 사실 할인율만 확인하는데에는 영어 해석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SteamDB, 배틀그라운드 검색 결과

검색창에 검색해보면, 각 나라별로 가격이 나와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배틀그라운드의 가격은 현재 가격은 32,000원이고, 최대 할인율은 50%, 16,000원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정보를 활용해서, 사고 싶은 게임을 최대 할인율까지 기다렸다가 싸게 구입할 수 있겠습니다.

다른 나라가 싸다고 해서 다른 나라의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는 없습니다. (방법이 있긴 있는데 불법입니다!)

 

 

SteamDB, Stram Calculator

이 사이트의 재밌는 메뉴를 하나 소개해드리면, Steam Calculator라고 자기 스팀 계정의 값어치를 계산해주는 기능입니다.

프로필 정보 화면의 URL을 입력하시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

 

 

Steam 클라이언트, 프로필 정보 페이지
Steam 클라이언트, 프로필 공개 설정

스팀 클라이언트에서 프로필 정보 페이지에서 우측 클릭하시면 [URL 복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필 수정] - [공개 설정]에서 [게임 세부 정보]를 공개로 설정해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amDB, Steam Calculator 정보 조회

제 계정의 값어치는 오늘 기준 728,070원이네요. 최저가 기준으로는 266,840원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총 플레이 시간, 평균 플레이 시간 등의 정보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Sales] 메뉴에서는 현재 할인 중인 게임들을 모아서 확인할 수 있고,

[Charts] 메뉴에서는 게임의 순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